[UE5] 메시 임포트시 버텍스 컬러가 안나오는 경우

2023. 4. 25. 11:46·긁적긁적/Unreal Engine
반응형

메시를 임포트할때는 아래와 같은 창을 통해서 메시를 임포트 할 수 있다.

 

FBX 임포트 옵션

 

보통 기본값을 이용해서 임포트를 하면 큰 문제가 없긴하지만, 아래와 같이 버텍스 컬러와 텍스처를 같이 사용하는 머터리얼을 사용하는 경우 기본 옵션으로는 버텍스 컬러를 가져오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

 

버텍스 컬러와 텍스처를 같이 사용한 머터리얼
버텍스 컬러를 가져오지 못한 경우
버텍스 컬러 정보없이 머터리얼이 적용된 경우

이 경우 아래와 같이 임포트 옵션에서  '메시 ⇒ 고급 ⇒ 버텍스 컬러 임포트 옵션' 에서 'Replace' 를 선택해주어 FBX파일에 저장된 버텍스 컬러를 사용하도록 설정하고 임포트해야 제대로 나온다.

 

 

버텍스 컬러를 제대로 가져온 경우
버텍스 컬러 정보가 있을때 머터리얼이 적용된 경우

반응형

'긁적긁적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머터리얼을 이용한 랜드스케이프 폴리지 생성  (1) 2023.04.25
[UE5] 랜드스케이프 머터리얼 적용  (0) 2023.04.25
[UE4] C++로 추가한 콤포넌트의 디테일 정보가 안 보이는 경우  (0) 2022.04.09
[UE4] C++ 구조체 추가하고 DataTable에서 사용하기  (0) 2022.04.08
[UE4] iOS 리모트 빌드  (0) 2021.09.29
'긁적긁적/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E5] 머터리얼을 이용한 랜드스케이프 폴리지 생성
  • [UE5] 랜드스케이프 머터리얼 적용
  • [UE4] C++로 추가한 콤포넌트의 디테일 정보가 안 보이는 경우
  • [UE4] C++ 구조체 추가하고 DataTable에서 사용하기
GOOROOM
GOOROOM
게임이 좋아서 게임 개발을 합니다.
  • GOOROOM
    GOOROOM
    GOOROOM
  • 글쓰기
    관리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 일상
      • 냠냠쩝쩝
        • C++
        • Python
      • 긁적긁적
        • Unreal Engine
        • Unity
      • OS
        • Windows
        • Mac
        • Android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SVN
    keystore
    navigate back
    python
    landscape
    material
    에러
    Mac
    머터리얼
    백스페이스 키
    삭제
    Admob
    STL
    Android
    앱 전환
    패키징
    C++
    UE5
    엣지 탭
    ios
    파이썬
    permission
    랜드스케이프
    UE4
    edge
    xcode
    esp 공간 확보
    alt + tab
    엣지 불편
    backspace key
  • 최근 댓글

  • 반응형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GOOROOM
[UE5] 메시 임포트시 버텍스 컬러가 안나오는 경우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