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폴리지는 폴리지 툴을 이용해서 생성을 하는 방법이 있지만, 랜드스케이프의 머터리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우선 랜드스케이프 머터리얼에 아래와 같이 'LandscapeGrassOutput' 노드를 생성한다.
노드를 클릭해서 디테일 정보를 보면 아래와 같이 '그래스 타입'이 비어있다.
콘텐츠 드로어에서 우클릭하여 '폴리지 ⇒ 랜드스케이프 그래스 타입' 을 선택하여 새로운 그래스 타입을 만들어 준다.
만들어진 그래스 타입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그래스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 그래스 타입 - 사용될 폴리지 스테틱 메시
- 그래스 밀도 - 랜드스케이프에 생성될 폴리지의 밀도
- X 스케일 - 랜덤하게 생성될 크기의 최소/최대값
다시 랜드스케이프 머터리얼로 돌아와서 아래와 같이 'LandscapeLayerSample' 노드를 추가한다.
아래와 같이 LandscapeLayerSample노드의 디테일 패널에서 비어있는 '파라미터 이름' 에 폴리지가 생성될 '레이어 이름'를 입력한다.
여기서는 이전 글( 2023.04.25 - [Unreal Engine] - [UE5] 랜드스케이프 머터리얼 적용 )에서 'LandscapeLayerBlend' 노드에 생성했던 'Sand' 와 'Grass' 노드 중에 'Grass'노드를 입력해주었다.
결과는 아래와 같이 'Grass' 레이어에만 폴리지가 생성된 모습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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