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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트 프로젝트로 생성된 프로젝트에서 C++ 클래스 추가후 에디터 재 시작시 아래와 같이 모듈이 없거나 다른 버전의 엔진으로 빌드 되어 다시 빌드할지 물어보는 팝업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여기서 'Yes'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컴파일을 할 수 없고 수동으로 소스를 다시 빌드하라고 나온다.
블루프린트 프로젝트여서 C++ 솔루션 파일이 없으므로, 언리얼 프로젝트 파일을 우클릭해서 아래와 같이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 항목을 선택해서 C++ 솔루션 파일을 생성한다.
보통은 위와 같이하면 바로 C++솔루션 파일이 생성되고 Visual Studio에서 빌드를 할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은 에러창이 뜬다.
이 경우에는 MSVC버전이 설치된 버전과 컴파일 버전이 다르다고 나오는데
C:\Users\user\AppData\Roaming\Unreal Engine\UnrealBuildTool\BuildConfiguration.xml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CompilerVersion'이 설치된 버전과 다른 버전이 입력되어 발생되는 에러이다.
위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C++솔루션 파일을 생성하면 문제없이 생성된다.
이제 생성된 C++솔루션 파일을 클릭해서 Visual Studio를 열고 빌드한 다음 언리얼 프로젝트 파일을 클릭하면 문제없이 언리얼 에디터가 열리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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