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Studio에서 생성한 KeyStore를 이용하여 APK 빌드 설정하기

2021. 7. 29. 18:23·긁적긁적/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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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Studio를 이용한 KeyStore 생성하기

언리얼엔진에서 Androild APK빌드를 위해 KeyTool을 이용하여 KeyStore를 사용해봤으나, APK빌드시 "Invalid KeyStore Format"오류가 뜨면서 빌드가 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수차례 시도를 해봤지만 도저히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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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생성한 KeyStore 파일을 언리얼엔진에서 APK파일 빌드를 위한 설정 방법 내용입니다.

우선 위에서 생성한 KeyStore파일(.jks)을 "프로젝트 폴더\Build\Android"에 넣어줍니다.

 

프로젝트 세팅 열기

위처럼 언리얼엔진 메뉴에서 "편집 -> 프로젝트 세팅" 혹인 툴바에서 "세팅 -> 프로젝트 세팅"을 선택하여 프로젝트 세팅을 열어줍니다.

 

프로젝트 세팅 윈도우

프로젝트 세팅 윈도우가 열리면 좌측 항목들중에 "플랫폼" 아래 "Android"를 열어줍니다.

 

APK 패키징 설정

위와 같이 Android 플랫폼 설정이 보이게되며, APK 패키징 항목에서 특정 빌드 폴더를 지정할 수도 있지만 별다른 설정이 없으면 "프로젝트 폴더\Build\Android"가 기본으로 지정됩니다.

(만일 빌드 폴더를 기본이 아닌 다른 위치로 지정하시면, 제일 처음에 KeyStore파일을 넣어준 폴더를 변경된 위치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Android 패키지 이름은 옆에 설명과 같은 형식으로 "com.[회사이름].[프로젝트이름]"으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으로 빌드하는 버전이면 스토어 버전을 1로 해주시면 됩니다.

 

Distribution Signing 설정

아래로 마우스 스크롤하여 설정 항목중 "Distribution Signing" 항목으로 내려옵니다.

  • Key Store - 빌드폴더("프로젝트 폴더\Build\Android")에 넣어둔 Key Store 파일 이름
  • Key Alias - Key Store 생성시 설정했던 식별 이름
  • Key Store 비밀번호 - Key Store 생성시 설정했던 Key Store 비밀번호
  • Key 비밀번호 - Key Store 생성시 설정했던 Key 비밀번호

각 항목에 Key Store 생성시 입력했던 정보들을 넣어주면 됩니다.

 

프로젝트 패키지 메뉴

위와같이 메뉴에서 "프로젝트 패키지"를 통해 패키징을 하시거나, "프로젝트 런처"를 이용해서 패키징을 하시면 됩니다.

 

* 위 내용은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SharingAndReleasing/Mobile/Android/DistributionSigning/의 "키적용"항목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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