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E4] C++ 구조체 추가하고 DataTable에서 사용하기
GOOROOM
2022. 4. 8. 11:10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나 하위 필터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추가 → 새 항목' 혹은 'Ctrl+Shift+A'를 눌러서 새 항목 추가 창을 열어줍니다.
그 다음 '헤더 파일(.h)'을 선택하고 파일 이름을 정한뒤 '추가'를 해줍니다.
추가할때 파일 이름 밑에 위치를 확인해보시면 기본적으로 프로젝트의 'Intermediate\ProjectFiles'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이대로 저장을 하면 파일을 다시 옮겨와야하니 추가전에 위치를 설정해주는게 좋습니다.
새로 추가된 파일이 열리고 아무런 내용도 없는 상태입니다.
이제 여기에 언리얼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필수 내용을 추가합니다.
1. 헤더 파일과 같은 이름의 '.generated.h' 파일 include
2. 'USTRUCT()' 구조체 선언 매크로 추가 (BlueprintType을 선언해주면 블루프린트에서도 사용 가능)
3. 구조체 이름은 'F'로 시작
4. 구조체 처음에 GENERATED_USTRUCT_BODY() 추가
위처럼 작성하고 저장한뒤, 컴파일하고 에디터의 핫리로드가 끝나면 에디터에서 데이터 테이블을 추가해본다.
'행 구조 선택' 항목에 새로 만든 구조체를 선택할 수 있다.
새로 만든 데이터 테이블을 열면 위처럼 C++로 추가한 구조체를 이용하여 데이터 테이블을 편집 수 있다.